<한백초> 2017'한백행복교육 성찰과 나눔' > 학교소식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학교소식

학교소식

<한백초> 2017'한백행복교육 성찰과 나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백초등학교 작성일17-12-07 14:15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396_8008.jpg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427_608.jpg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427_7659.jpg
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427_9719.jpg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428_1577.jpg7d98b21cf3466a0e0cca91540dfb05bb_1512623428_3388.jpg
올해로 개교 3년째를 맞이한 동탄 2지구의 한백초등학교는 배움, 키움, 채움, 나눔의 움바라기 교육으로 학생들의 배움과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즐거운 학교교육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12월 첫 주를 맞이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등 학교구성원의 의견을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하고, 학교교육의 철학과 비전을 나누고 한 해 동안의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나누는 ‘2017 한백행복교육 성찰과 나눔’이 진행되고 있다.

???? 6학급으로 개교하여 현재 40학급, 내년 48학급의 대규모 학교로의 성장을 앞둔 한백초등학교는 주변 여건 및 학교구성원의 나눔과 성찰을 반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교육 실천을 위해 선생님들의 성찰과 연구가 끊이지 않고 있다.


2017 한백행복교육 성찰과 나눔’기간 동안 40학급의 색깔있는 교육과정이 소개되고, 올 한 해 동안 이루어 졌던 학년별 특색있는 프로젝트 운영 사례들이 전시되고 있다. 놀이와 활동 중심 1학년, 환경․생태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을 접목한 2학년, 지속가능발전 교육과 인성교육의 3학년, 예술작품을 활용한 감상토론 중심 4학년, 진로집중학년제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 역량을 기르는 5학년, 독서 토론과 연극, 무용 등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인문학 역량을 융합적으로 기르는 6학년 프로젝트 등이 체계적으로 연계되어 학년 특색에 맞게 실천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한 선반프로젝트, 고전 읽기를 통한 독서교육, 문화예술작품 감상 토론 수업 등 선생님들의 앞선 교수학습활동 연구 및 실천이 눈에 띤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을 대비한 선생님들의 새로운 현장 연구와 실천은 학교교육의 진일보를 보여주며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다고 보여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112) 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119 ☎ 031-371-0600, 고입전형, 고등학교 전·편입학 관련 업무 문의(경기에듀콜센터 031-1396)
Copyright(c) 2017 Hwaseong Os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