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행초>제1회 졸업식'품격과 감동이 넘치는 축제의 장' > 학교소식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학교소식

학교소식

<효행초>제1회 졸업식'품격과 감동이 넘치는 축제의 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행초등학교 작성일18-02-02 16:32 조회1,119회 댓글0건

본문

 효행초등학교(교장 유혜영)는 2월 2일, 본교 강당에서 품격과 감동이 넘치는 축제의 장으로‘효행 초등학교 제 1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 2017년 개교하여 제 1회 졸업생을(남 37명, 여 25명 총 62명) 배출하는 것이라서 더 뜻깊고 의미 있는 행사였다.
본 행사는 졸업의 주인공인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나란히 앉아 참여할 수 있도록 호텔식 원형 탁자를 배치하여 품격 있는 축하 행사장을 준비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사보고, 회고사, 축사에 이어 모든 학생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졸업장을 개인별로 수여 받았습니다. 졸업생은 부모님들께 감사하는 편지를 써서 직접 낭독하고 부모님께서는 자녀를 따뜻하게 앉아주기, 부모님께 큰절로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재학생의 판소리 한마당, 노래와 율동, 졸업생의 달팽이의 꿈에 맞춘 합동 공연 등 다채로운 선․후배의 즐기는 축하 공연이 있었습니다.
본교 유혜영 교장선생님께서는 졸업생에게 배움의 기회를 갖고, 미래 사회에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를 당부하셨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원자의 역할이 아닌 실패를 경험으로 삼을 수 있도록 자녀를 기다려 주시기를 부탁하셨습니다.
    졸업식을 마친 학부모님께서는“제 자녀의 성장스토리 영상을 보며, 감동이 넘치고 선, 후배간의 축하공연과 알차게 준비된 프로그램으로 졸업의 의미를 소중히 여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셨다. 또한 학생들은 “선생님,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아쉽지만, 새 출발 시작을 잘하여 졸업생으로서 자랑스러운 선배가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품격과 감동의 졸업식을 끝으로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졸업생들은 레드카펫을 걸으며 본교 선생님들의 뜨거운 축하 박수를 받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발걸음을 내딛어 미래의 융합인재로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18112) 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119 ☎ 031-371-0600
학원·교습소 문의:031-371-0682 / 고입전형, 고등학교 전·편입학 관련 업무 문의(경기에듀콜센터 031-1396)
Copyright(c) 2017 Hwaseong Os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 Reserved